Daum 요리

Accessibility Link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Daum요리 메인메뉴

매거진 레시피

매일 반찬 걱정하는 대한민국 주부를 위해 백종원의 집밥 레서피 2탄 2016-03-21

우먼센스 | 추천 3 | 조회 5518

‘오늘 뭐 먹지?’가 매일의 고민인 주부들을 위해 백종원이 두 번째 집밥 메뉴 레서피북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4>를 출간했다. 매일 반찬 걱정에서 해방시켜줄 백종원표 집밥 메뉴를 소개한다.

“요리 초보자도 당당하게 집밥을 해 먹을 수 있는 그날을 위해!”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의 뜨거운 반응이 아직 식기도 전에 두 번째 책인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4>가 출간되었다. 1탄에 이어 역시 화려한 메뉴와 기교는 없지만 요리 초보자도 겁 없이 따라 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쉽고 간편한 메뉴로 구성되어 대중의 인기를 한 몸에 받을 전망이다. “무엇보다 실제로 음식을 만들면서 고민하고 터득한 저만의 레서피를 책을 통해 소개했고, 그 레서피를 기반으로 집에서 직접 ‘집밥’을 만들어 먹는 독자들이 늘어나는 모습에 뿌듯함을 느낍니다.” 백종원은 셰프나 요리연구가, 요식업체 대표로서 이 책을 만들었다기보다는 자신이 독자였을 때 책에 나온 레서피를 따라 해보고 느낀 여러 가지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철저히 독자 입장에서 이 책을 만들었다고. 백종원은 “저는 이 책이 요리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좌절감을 느끼고 다시는 요리를 하지 않게 만드는 요리책이 아니라, 누구나 요리에 대한 자신감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요리책이 되길 바라요. 더불어 많은 사람이 직접 집밥을 해 먹으면서 요리의 재미를 느끼고 가정도 화목해지면 좋겠어요”라며 출판 소감을 전했다.

백종원 집밥 메뉴 01 > 설날 떡만둣국 끓이고 남은 만두로 만든, 만두전

재료 - 시판용 만두 14개, 쪽파 2큰술(8g), 물 1/4컵(45ml), 부침가루 1과 1/2큰술, 식용유 2큰술

만들기

1 쪽파를 0.3cm 두께로 송송 썬다.

2 물과 부침가루를 섞어둔다.

3 넓은 팬에 만두를 가지런히 올린다.

4 만두 사이사이에 식용유를 고루 두르고 불을 켠 뒤 약한 불로 달군다.

5 팬이 뜨겁게 달궈지면 ①의 부침가루물을 만두 사이사이에 붓는다. 만두들이 이어질 정도의 양만 넣으면 된다.

6 만두 위에 ①의 쪽파를 솔솔 뿌린다.

7 뚜껑을 닫고 3~4분 정도 구워 만두가 다 익으면 완성.

cooking tip> 만두전을 접시에 담은 뒤 같은 크기의 접시를 포개어 뒤집으면 만두가 보이지 않게 낼 수 있다.

백종원 집밥 메뉴 02 > 한국인이 사랑하는 매일 집밥, 압력밥솥 콩나물밥

재료 - 쌀 3컵(480g), 콩나물 3컵(210g), 물 3컵, 꽃소금 약간, 양념장 대파 1/2대(50g), 청양고추 2개(20g), 홍고추 1/2개(5g), 진간장 3/4컵(135ml), 황설탕·참기름 1큰술씩, 깨소금 1과 1/2큰술, 간 마늘 1/2큰술

만들기

1 콩 껍질을 제거한 콩나물과 쌀을 씻어둔다 .냄비에 물을 붓고 끓인 뒤 꽃소금을 넣는다.

2 ①에 콩나물을 넣고 물이 다시 끓어오르며 2~3분간 더 끓인다.

3 콩나물 데친 물은 따로 담아 식혀둔다. 데친 콩나물은 찬물로 헹군 뒤 물기를 뺀다.

4 전기압력밥솥에 쌀과 콩나물 데친 물을 알맞게 넣고 밥을 안친다.

5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를 길게 반 가른 뒤 0.3cm 두께로 썰어 볼에 넣는다.

6 ⑤에 황설탕, 깨소금, 간 마늘, 진간장, 참기름을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7 취사가 완료된 밥에 데친 콩나물을 넣고 섞는다. 밥을 그릇에 담고 양념장과 함께 낸다.

cooking tip>콩나물 데치는 물의 양을 가늠하기 어렵다면 밥물을 잡아보고, 같은 양으로 하면 된다. 취향에 따라 양념장에 고춧가루나 마늘종을 넣어도 좋다. 밥을 비빌 때 버터를 조금 넣으면 풍미가 배가된다.

백종원 집밥 메뉴 03 > 만능간장으로 만든 저장 반찬, 무조림

재료 - 무 3컵(360g), 청양고추 3개(30g), 꽈리고추 6개(36g), 대파 1대(100g), 만능간장 2/3컵(약 130g), 물 5컵(900ml), 생강 15g, 간 마늘 1큰술, 황설탕 1과 1/2큰술

만들기

1 무는 1.5cm 두께로 썬 뒤 4등분하고, 꽈리고추는 2~3등분한다. 청양고추는 2등분하고 생강은 0.4~0.5cm 두께의 편으로 썬다. 대파는 6~7cm 길이로 썬다.

2 깊은 팬에 물을 붓고 끓인 뒤 간 마늘과 황설탕을 넣는다.

3 양념물에 만능간장을 넣어 잘 섞은 뒤 ①의 무를 넣는다.

4 생강편, 청양고추, 대파를 넣고 강한 불에서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중간 불로 줄이고 25분 정도 조린다.

5 무가 완전히 익으면 꽈리고추를 넣어 잘 섞은 뒤 바로 불을 끈다.

6 생강편, 청양고추, 대파를 건져내고 접시에 담아낸다.

cooking tip> 생강을 너무 얇게 썰면 나중에 건져내기가 힘들고, 너무 두꺼우면 맛이 덜 나오므로 0.4~0.5cm 정도가 적당하다.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4> (백종원, 서울문화사)

‘백주부’ 백종원의 집밥 메뉴 2탄. 장안의 화제가 되었던 백종원표 만능간장 레서피는 물론, 미공개 메뉴 레서피까지 소개한 책이다. 대한민국에 집밥 열풍을 일으킨 화제의 프로그램 tvN <집밥 백선생>에 공개되어 많은 사람이 따라 하고 감탄했던 김치전, 중국식 오징어꼬치 등의 레서피도 잘 정리되어 있어 또 한 번 대한민국을 백주부식 ‘집밥앓이’에 빠뜨릴 예정. 1탄에 이어 2탄 역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레서피와 쿠킹 팁을 친절하게 설명해놓은 것이 특징이다. 9천9백원.

  

기획 : 정미경 기자 | 진행 : 김수영(프리랜서) | 자료제공 : 서울문화사 출판팀

3
SNS로 공유하기
신고| 인쇄| 스크랩

레시피 올리기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