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요리

Accessibility Link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Daum요리 메인메뉴

매거진 레시피

Homemade ice cream 2017-07-24

베스트베이비 | 추천 1 | 조회 971



딸기 아이스크림콘
How to cook
재료 달걀노른자 1개 분량, 생크림·우유·딸기퓌레 1컵씩, 설탕 5큰술
볼에 달걀노른자를 넣어 거품기로 푼 다음 생크림, 우유, 설탕을 넣고 휘핑크림이 될 때까지 계속 젓는다.
여기에 딸기퓌레를 넣고 고루 섞은 다음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한다.
2시간 뒤 꺼내어 포크로 긁어낸 뒤 냉동실에 넣어 얼리는 과정을 2~4번 반복해 아이스크림을 부드럽게 만든다.
아이스크림을 스쿱으로 둥글게 퍼서 콘이나 유리컵, 그릇에 담는다.
tip 원하는 과일을 믹서에 갈면 과일퓌레가 된다. 멜론을 넣어 멜론아이스크림, 체리를 넣어 체리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다.



아이스큐브
How to cook
재료 아보카도·망고·딸기·블루베리 약간씩, 생크림·우유·플레인 요거트 1컵씩, 연유 ½컵, 라임즙 3큰술
아보카도와 망고는 씨와 껍질을 제거하고, 딸기와 블루베리는 깨끗이 씻는다.
①을 각각 믹서에 간다.
볼에 생크림과 우유, 연유를 넣고 거품기로 고루 젓는다.
거품이 올라오면 플레인 요거트와 ②의 과일퓌레를 각각 따로 넣고 섞는다. 아보카도에는 상큼한 맛을 살리기 위해 라임즙을 넣는다. 그다음 각각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한다.
2시간 뒤 꺼내어 포크로 긁어낸 뒤 냉동실에 넣어 얼리는 과정을 2~4번 반복한다.
사각 용기에 비닐을 깔고 얼린 플레인 요거트와 과일퓌레를 차례로 평평하게 담은 뒤 다시 얼린다.
⑥을 꺼내어 정사각형 모양으로 자르면 아이스큐브 완성!
tip 사각 얼음 틀에 플레인 요거트와 과일퓌레를 이중으로 담아 만드는 게 훨씬 쉽지만 식감이 얼음처럼 단단해져 어린아이가 먹기에 불편하다.



과일 아이스바
How to cook
재료 블루베리 ½컵, 딸기 15개, 망고 2개, 설탕시럽 2큰술, 레몬네이드 2컵
블루베리와 딸기는 깨끗이 씻어 꼭지를 제거하고, 망고는 껍질과 씨를 제거한다.
①의 과일을 각각 믹서에 간다.
②의 과일퓌레에 설탕시럽을 넣고 레몬네이드를 붓는다.
③을 아이스크림 틀에 부어 냉동실에 넣어 얼린다. 이때 층을 내려면 과일퓌레 하나를 아이스크림 틀의 ⅓ 정도 부어 냉동한 다음 그 위에 다른 과일퓌레를 부어 층층이 얼리기를 반복하면 된다.
tip 기호에 따라 키위, 라임 조각이나 블루베리를 통째로 넣어 함께 얼려도 좋다.



코코넛 아이스볼
How to cook
재료 코코넛밀크 400g, 연유 ¼컵, 꿀·설탕 1큰술씩, 코코아파우더 4큰술, 슬라이스 코코넛 약간
냄비에 슬라이스 코코넛을 제외한 재료를 모두 넣어 섞은 뒤 약불에서 설탕과 재료가 녹을 때까지 저어가며 데운다. 이때 끓지 않도록 주의한다.
사각 용기에 ①을 담아 3시간 이상 얼리되 30분~1시간에 한 번씩 꺼내어 포크로 잘게 부수는 작업을 반복한다.
그릇에 아이스크림을 담고 슬라이스 코코넛을 뿌린다.
tip 아이스크림을 만들 때는 포크로 자주 긁어줘야 꽁꽁 얼지 않고 식감이 부드러워진다.




기획 : 강지수 기자 | 사진 : 이혜원 | 요리·스타일링 : 김선주(@sunjoo_foodstylist)

1
SNS로 공유하기
신고| 인쇄| 스크랩

레시피 올리기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