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요리

Accessibility Link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Daum요리 메인메뉴

매거진 레시피

집에서 날생선 2017-11-02

여성중앙 | 추천 3 | 조회 632

집에서 날생선

싱싱한 생선회 한 토막이면 된다. 생선이 가진 풍미에 몇 가지 재료만 더해 만든 날생선 요리.

연어 초절임

연어는 구하기 쉬운 생선 중 하나지만, 생연어에는 아나사카스라는 기생충이 있을 수 있다. 아나사카스는 가열하거나 냉동하면 즉시 죽는다. 따라서 생으로 먹기 전에 냉동을 했다가 해동시켜 먹어야 안전하다.

재료 생연어 200g, 초절임액(식초 2큰술, 청주 1큰술, 맛술 1큰술, 설탕 1/2큰술, 소금 1/5작은술), 허브·시즈닝 약간씩

만들기
1 생연어는 냉동시켰다가 꺼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초절임액 재료를 섞은 뒤 1의 연어에 고루 바르고 허브와 시즈닝을 뿌린 후 한 시간 정도 재우면 완성이다.

초된장 전어무침

가을이 되면 맛이 들기 시작하는 전어는 뼈째 먹는 생선이며, 날로 먹을 때는 머리와 내장, 비늘을 제거해야 한다. 양념에 전어를 무치기 전에 청주와 식초를 뿌리면 살이 단단해지고 비린내를 없애준다.

재료 전어 5마리, 식초 1/2큰술, 청주 1큰술, 미나리 줄기 1줌, 양파 1/2개, 양념장(고추장·설탕·식초 2큰술씩, 고춧가루·간장 1/2작은술씩), 다진 마늘 1작은술, 참기름·통깨 약간씩

만들기
1 전어는 머리와 내장, 비늘을 제거하고 뼈째로 먹기 좋게 어슷어슷 썬다.
2 손질한 전어에 식초와 청주를 뿌려 버무린다.
3 양파는 채 썰고 미나리 줄기는 손가락 길이로 썬다.
4 양념장 재료를 고루 섞는다.
5 볼에 전어와 양파, 미나리를 담고 양념장, 다진 마늘, 참기름, 통깨를 넣어 버무린다.

광어 가스파초

광어는 구하기 쉬운 생선 중 하나다.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 때문에 많은 이가 즐겨 찾는다. 식초에 절여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광어의 맛과 식감의 장점을 배로 즐길 수 있다.

재료 광어 살 200g, 샬롯 2개, 래디시 2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1/3컵, 라임 1/2개, 레몬 껍질 약간, 발사믹 비네거 2큰술, 소금·후춧가루·허브 약간씩

만들기
1 광어 살은 회처럼 얇게 뜨고, 샬롯과 래디시도 얇게 썰어 접시에 담는다.
2 1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충분히 두른다.
3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리고 라임즙을 뿌린다.
4 레몬 껍질을 더해 향을 내고, 발사믹 비네거를 뿌린다.
5 허브를 올려 낸다.

참치 간장 절임 덮밥

냉동 참치는 따뜻한 소금물에 넣어 해동하여 핏물을 제거해야 잡내가 사라지고 맛이 깔끔해진다. 해동된 참치는 깨끗한 행주나 면포에 싸서 냉장고에 넣어 하루 정도 숙성시킨 후 먹으면 맛이 훨씬 좋아진다.

재료 냉동 참치 250g, 잘게 다진 파 1/2컵, 달걀노른자 1개, 절임액(간장 50ml, 맛술 2큰술, 청주 2큰술, 간 양파 1/2개, 소금 약간)

만들기
1 참치는 따뜻한 소금물에 완전히 담가 해동한다.
2 해동한 참치를 깨끗한 면포에 싸서 핏물을 제거한다.
3 2의 참치를 절임액에 버무려 재운다.
4 약 1시간쯤 두었다가 먹기 좋은 크기로 썬 후, 잘게 썬 파와 버무린다.
5 뜨거운 밥 위에 4를 얹고 달걀노른자를 올린다.

에디터_김은정ㅣ사진_양우상
여성중앙 2017.10월호

<저작권자ⓒ제이콘텐트리 M&B_여성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3
SNS로 공유하기
신고| 인쇄| 스크랩

레시피 올리기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