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요리

Accessibility Link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Daum요리 메인메뉴

매거진 레시피

쑥과 딸기가 있는 와플 파티 2018-04-03

리빙센스 | 추천 0 | 조회 2657

TABLE CONCEPT
DEEP GREEN & RED
하얀 테이블보를 깐 식탁 위에 짙은 초록의 봄 쑥과 새빨간 봄 딸기를 올려두는 것만으로 봄기운이 물씬 느껴진다. <효리네 민박>2에서 윤아가 사용해 품절 대란 사태를 빚은 글로벌 주방 가전 브랜드 쿠진아트의 신개념 와플메이커, 버티컬 와플메이커가 있다면 더욱 빠르고 맛있는 브런치가 완성된다. 국내 유일 세로형의 혁신적인 디자인이 눈에 띄는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메이커는 기존의 평면 형태 와플메이커와 달리 반죽이 기기 밖으로 넘쳐서 흐르거나 새지 않게 설계된 것이 가장 큰 특징. 와플을 굽는 팬은 논스틱 코팅 플레이트로 반죽이나 완성된 와플이 들러붙는 것을 방지하고, 총 5단계의 굽기 조절 다이얼로 가장 연한 색부터 가장 짙은 색까지 기호에 따라 와플의 굽기 색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와플 1개 분량에 최적화된 계량컵이 함께 제공돼 반죽의 양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전원을 켜고 굽기 단계를 선택한 후 반죽을 버티컬 와플메이커 투입구에 천천히 따라 붓기만 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완벽한 와플이 쉽고 빠르게 완성되는 것.


HOME RECIPE 1
구운 채소를 넣은 쑥 와플 샌드위치

READY (2인분 기준)
쑥 와플 반죽(와플 믹스 250g, 달걀 1개, 우유 350ml, 다진 쑥 20g, 카놀라유 1큰술, 소금 1작은술), 채소 토핑(가지 ½개, 애호박 ⅓개, 새송이버섯 2개, 파프리카 1개, 올리브유 적당량, 소금ㆍ후춧가루 약간씩), 쑥 페스토(쑥 35g, 마늘 1쪽, 잣 1큰술, 파르메산 치즈 가루 2큰술, 올리브유 4큰술, 소금 약간)

COOK

1_가지, 애호박, 새송이버섯은 0.5cm 두께로 썬다.
2_파프리카는 꼭지와 씨를 제거하고 3cm 너비로 썬다. 
3_손질한 채소에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리고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앞뒤로 굽는다. 
4_분량의 쑥 페스토 재료를 믹서에 넣고 곱게 간다.
5_분량의 쑥 와플 반죽을 섞는다. 
6_다이얼을 3으로 돌려 초록색 불이 켜진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메이커에 ⑤를 붓고 굽는다. 
7_완성된 쑥 와플에 쑥 페스토를 바르고 구운 채소를 켜켜이 쌓는다.
8_쑥 페스토를 바른 다른 와플로 덮어 꾹 누른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TIP 제철 쑥을 넣어 은은한 쑥 향이 좋은 와플. 마요네즈 대신 믹서에 한데 갈아 만든 쑥 페스토를 바르고 구운 채소를 올린 와플 샌드위치로 건강하고 든든한 식사 메뉴다.


HOME RECIPE 2
쑥 프리타타 와플

READY (2인분 기준)
쑥 프리타타 와플 반죽(달걀 4개, 생크림 2큰술, 카놀라유 1큰술, 다진 쑥 20g, 단호박 90g, 청양고추 ½개, 버터ㆍ파르메산 치즈 가루 1큰술씩), 루콜라ㆍ프로슈토ㆍ딸기ㆍ타바스코 소스 적당량씩

COOK

1_쑥 프리타타 와플 반죽 재료 중 단호박과 청양고추는 굵직하게 다진다.
2_버터를 두른 팬에 볶고 한 김 식힌다.
3_②를 나머지 쑥 프리타타 와플 반죽 재료에 넣어 섞는다.
4_다이얼을 1로 돌려 초록색 불이 켜진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메이커에 ③을 붓고 굽는다.
5_완성된 쑥 프리타타 와플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루콜라, 프로슈토, 딸기, 타바스코 소스를 곁들인다.

TIP 푼 달걀에 갖은 재료를 넣은 이탈리아식 오믈렛인 프리타타. 다진 쑥과 단호박, 청양고추를 넣고 향긋하게 구운 프리타타 와플에 여러 가지 채소와 과일을 곁들여 먹는다.


HOME RECIPE 3
오트밀 쑥 와플 샐러드볼

READY (2인분 기준) 
오트밀 쑥 와플 반죽(오트밀 가루 1과 ½컵, 달걀 2개, 우유 1컵, 소금 ¼작은술, 다진 쑥 15g, 곱게 간 땅콩 ½컵, 메이플시럽 2큰술), 방울토마토 15개, 오이ㆍ노랑 파프리카 ½개씩, 미니 로메인ㆍ어린잎 채소 적당량씩, 딸기 드레싱(딸기 8개, 꿀 1큰술, 식초 ½큰술, 올리브유 ⅓컵, 소금 약간)

COOK

1_방울토마토, 오이, 파프리카는 한입 크기로 썬다.
2_미니 로메인은 낱장씩 뜯고 어린잎 채소와 같이 찬물에 담갔다 건져 아삭하게 한다.
3_분량의 딸기 드레싱 재료를 믹서에 곱게 갈고 냉장고에서 차게 식힌다.
4_분량의 오트밀 쑥 와플 반죽 재료를 고루 섞는다.
5_다이얼을 2로 돌려 초록색 불이 켜진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메이커에 ④를 붓고 굽는다.
6_완성된 오트밀 쑥 와플을 한입 크기로 썬다. 
7_볼에 손질한 채소를 넣고 오트밀 쑥 와플을 올린 다음 딸기 드레싱을 곁들인다. 

TIP 신선한 채소와 오트밀로 식이섬유를 더한 쑥 와플을 함께 즐기는 샐러드 볼. 이때 제철 딸기로 만든 딸기 드레싱을 곁들여 상큼하고 깔끔한 맛을 더한다.


매달 <리빙센스>와 함께 집에서도 실현 가능하며 건강한 브런치 상차림을 소개하는 푸드 스타일리스트 이세미. 푸드 스타일리스트이자 요리 연구가인 노영희에게서 사사 받은 세련된 감각과 실력을 자랑한다. 제철 재료를 사용해 가장 신선하면서 맛있는 레시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기획 : 이경현 기자 | 사진 : 안종환 | 요리와 스타일링 : 이세미

봄의 기운을 한껏 머금은 향긋한 쑥과 달콤한 딸기가 있는 4월. 여기에 JTBC <효리네 민박>2에서 일명 '윤아 와플 기계'로 인기를 끈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메이커로 만든 뜨끈한 와플이 더해진다면? 그냥 구워도 맛있는 와플에 제철 식재료의 영양과 신선한 맛을 더해 더욱 맛있는 4월의 브런치 식탁.

0
SNS로 공유하기
신고| 인쇄| 스크랩

레시피 올리기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