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요리

Accessibility Link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Daum요리 메인메뉴

[치킨 샌드위치]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영양만점 샌드위치. 추천 10

Michelle | 2016.09.27

요리분류
샌드위치.햄버거 / 치킨샌드위치
조리시간
1시간 이내
난이도
보통
요리재료
닭가슴살 Chicken Breast _ 1개, 호두 Chopped Walnut _ 1/4컵, 건포도 Raisin _ 1큰술, 샐러리 Chopped Celary _ 1개, 사과 Apple _ 1/4개, 마요네즈 Mayonaise _ 1/2컵, 크림 치즈 Cream Cheese _ 1/4컵, 소금과 후추 Salt & Pepper _ 필요량
소스재료
-
태그
레시피 , 미쉘의요리이야기 , 샌드위치 , 오렌지카운티 , 치킨샌드위치 , 플러튼 , 황금레시피

추천 10 | 조회 14917
짧은 주소 : http://board.miznet.daum.net/recipeid/73874 복사


.

.

<치킨 샌드위치 _ Chicken Sandwich>

.

.

.

.

[치킨 샌드위치 _ Chicken Sandwich]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영양만점 샌드위치.

.

.

우리 부부는 결혼한 이후 셀 수도 없을 만큼 이사를 많이 다녔다. 한국에서는 조금씩 풍족해지면서 아파트 평수를 늘려가는 이사였는데 그래 보았자 미국에서 이사다닌 회수에 비하지는 못한다. 특별하게 장대한 계획을 가지고 미국으로 이민을 온 것이 아니고 충동적이다 보니 미국에서는 평균 일년에 한번씩은 이사를 하였나 보다.

.

미국에서 처음 자리를 잡은 곳이 버지니아인데 여기서 아주 살 생각을 하고 한국에서 가져온 가구와 새로 구입한 물건까지 세팅을 했다. 허지만 미국을 조금 알게되자 다른 생각이 나기 시작했다. 다음 직장을 잡은 곳이 아틀란타인데 말이 미국 안이지 10시간 이상을 쉬지 않고 운전을 해야 내려가는 거리이다. 험한 일을 한번도 해보지 않은 남편이지만 돈을 아껴 보겠다는 일념으로 커다란 트럭을 렌트해서 이사짐을 실고 아트란타로 출발을 하였다.

.

처음하는 트럭 운전이다 보니 얼마나 긴장을 하였는지 남편이 흘린 식은 땀이 한 양동이는 될 것 같다. 결국 도착해서는 이사짐도 풀지 못하고 며칠을 앓아 누웠다. 동부에서는 그 후로도 한번 더 이사를 하고 나서야 남가주에서 살아 보기로 하였다. 이 번에는 이사짐을 끌고 가기 보다는 모두 처분하고 가기로 하였다. 덩치 큰 물건들은 도네이션을 하고 나머지 물건들은 지인들에게 나누어 주거나 해서 모두 처분을 하였다. 그리고 나니 달랑 여행용 가방 2개만 남았다.

.

"이 나이까지 살아왔는데 남아있는 것이 가방 2개에 다 들어가네" 남가주로 가기 위해 트렁크에 가방 2개를 넣으면서 남편이 자조 섞인 목소리로 이야기한다. 남가주에 도착하자 마자 모텔을 잡고 파킹랏에 차를 세워 놓았는데 누군가 자동차 유리를 깨고 네이게이션과 잡다한 물품을 훔쳐가 버렸다. 도착 인사치고는 혹독하게 받았는데 다행이도 남가주에 자리를 잡게 되었다. 오렌지카운티에서도 몇번의 이사를 하였지만 갈 때 마다 이사짐이 늘어나는데 경악을 하게 된다. 삼년 전에 이 집으로 이사를 하면서 이사짐이 트럭 4대가 모자랄 지경으로 늘어났으니 어이가 없다. 그리고도 계속 물건들이 늘어난다.

.

"물건을 사는 것도 없는데 짐이 계속 늘어나는 이유가 뭔지 모르겠네??" 쓸데없는 물건들을 분해해서 쓰레기 통에 넣던 남편이 툴툴 거린다. "왜?? 다시 가방 2개로 돌아가면 좋겠어!!" 하고 남편에게 한마디하자 머쓱한 표정을 짓고 만다. .

.

.

.






.

.

.

맛있는 재료

.

.

닭가슴살 Chicken Breast _ 1개, 호두 Chopped Walnut _ 1/4컵 ,

건포도 Raisin _ 1큰술, 샐러리 Chopped Celary _ 1개,

.

사과 Apple _ 1/4개, 마요네즈 Mayonaise _ 1/2컵,

.크림 치즈 Cream Cheese _ 1/4컵, 소금과 후추 Salt & Pepper _ 필요량

.

.

.

.

.

.

.

.

만들기

.

.

1_냄비에 물을 붓고 끓으면 닭가슴살을 넣고 삶다가 소금과 화이트와인을 넣고 다시 한소큼 끓여준다.

.

2_삶은 닭가슴살은 실온에 식힌 후 손을 이용해서 결대로 먹기 좋게 찢어서 준비해 놓는다.

.

3_분량의 호두와 샐러리, 사과는 잘 손질하여 잘게 다져 놓는다.

.

4_믹싱 볼에 준비한 호두, 샐러리, 사과, 닭가슴살을 넣는다.

준비한 재료를 잘 섞은 후 마요네즈와 크림치즈를 넣어 너무 퍽퍽하지 않을 정도로 다시 섞어준다.

.

5_어느정도 섞였다 싶으면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다.

요즈음 짠 것에 거부감이 많으니 굳이 간을 하지 않아도 무관하다.

.

6_구운 식빵 한쪽에 마요네즈를 바르고 만들어 놓은 스프레드를 발라 치킨 샌드위치를 완성한다.

.

.

스프레드를 바른 샌드위치는 가장 자리를 예쁘게 잘라서 속이 잘 보이게 만들면 더욱 먹음직스럽다.

아침에 조금 더 건강식으로 먹고 싶으면 간단한 샐러드나 야채모듬을 내면 좋다.

.

.

.

.

<치킨 샌드위치 _ Chicken Sandwich>

.

.

.


.

.

.

이렇게 만들은 <치킨 스프레드>는 샌드위치에 속을 채워 먹어도 좋지만 활용도도 높은 편이다.

자그마한 파티가 있을 때는 크래커나 스쿱에 <치킨 스프레드>를 보기 좋게 올리고 오이나 벨페퍼로 데코레이션해도 좋다.

.

한반 <치킨 스프레드>를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 놓어 놓으면 간단하게 샌드위치를 완성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도 좋은 <치킨 샌드위치>로 꼭 아침은 챙겨먹자.

.

.

.

맛있는 레시피와 캘리포니아 맛집이 궁금하세요??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창에 <미쉘의 요리이야기>를 쳐보세요.

.

.

.

.

<치킨 샌드위치 _ Chicken Sandwich>

.

.

.

.<치킨 샌드위치 _ Chicken Sandwich>

.

태그

SNS로 공유하기

글 버튼

신고| 인쇄 |스크랩

레시피 올리기

오늘의 주요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