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요리

Accessibility Link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Daum요리 메인메뉴

[제육볶음] 상추싸서 먹으면 끝없이 먹게된다. 추천 21

매워요

Michelle | 2017.03.13

요리분류
반찬 / 고기볶음
조리시간
1시간 이내
난이도
보통
요리재료
돼지고기 Pork _ 1/2파운드, 느타리버섯 Oyster Mushroom _ 1/2컵, 팽이버섯 Enoki Mushroom _ 1/4컵, 새송이버섯 King Oyster Mushroom _ 1/4컵, 양파 on ion _ 1/4컵, 깻잎 Sesame Leaf _ 필요량, 대파 Scallion _ 약간
소스재료
다진 마늘 Garlic _ 1큰술, 고추장 Red Pepper Paste _ 2큰술, 설탕 Sugar _ 1큰술, 식용유 Cooking Oil _ 1큰술,후추 Black Pepper _ 약간, 생강즙 Ginger Juice _ 1작은술, 참기름 Sesame Oil _ 약간, 참깨 Sesame _ 약간
태그
기사식당 , 레시피 , 미쉘의요리이야기 , 얼바인 , 오렌지카운티 , 제육볶음 , 플러튼 , 황금레시피

추천 21 | 조회 36231
짧은 주소 : http://board.miznet.daum.net/recipeid/75493 복사


.

.

<제육볶음_Stir-Fried Spicy Pork>

.

.

.

.

[제육볶음] 상추싸서 먹으면 끝없이 먹게된다.

.

.

미국에서 영화를 보려면 간단한 검색대를 통과하고 가방까지 검사를 받아야 한다. 가방 속을 살펴 보는 것은 사생활을 침해하는 것 같지만 아무도 기분 나빠 하지 않는다. 영화관에서 무차별 테러도 일어나는 곳이 미국이기 때문이다. 또 한가지는 음식물을 들고 영화관에 입장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 이다. 여러 인종이 사는 미국이지만 공공장소에서 뜻하지 않은 음식물 냄새가 나도 곤란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렇지만 그런 이유보다는 영화관 스낵바에서 파는 팝콘이나 소다 등등 음식물을 팔아 이익을 보기 때문에 음식물 반입이 곤란한 것 이다.

.

"영화관 앞에서 햄버거하고 이것저것 간단하게 먹고 들어가는게 좋을 것 같아" 영화광이 남편 덕분에 한달이면 두어번은 영화관을 찾는데 데 극장 안의 비싼 음식 대신 근처에서 간단하게 요기를 하고 들어가기도 한다. 그리고 극장에서는 커다란 소다 하나를 구입할 뿐 이다. 허지만 극장에서 나같은 고객을 반가워 할리는 없다. 왜냐하면 진짜 극장 수입은 스낵바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그런 사실을 뻔히 알지만 영화를 보면서 팝콘을 먹는 즐거움을 포기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

"안방보다 더 편하니 큰일났다. 졸지 않는 것이 기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 그동안 Regal을 주로 이용했는데 이제는 한국 영화를 AMC에서도 상영을 해준다. 막상 표를 끊고 들어가니 비행기 퍼스트 클래스처럼 누워서도 볼 수 있는 좌석이다. 그리고 음식물을 놓을 수 있는 테이블까지 준비되어 있다. 이번에는 평소와 달리 핫도그에 팝콘, 소다까지 완전무장을 하여 극장으로 들어갔다. 영화가 시작되기도 전에 반이상 먹어 치우고 편안하게 누워서 영화를 보기 시작했다.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 이상한 소리가 옆에서 들린다. 흘깃 보니 남편이 편안하게 잠이 들어 코까지 골고 있는 것이 아닌가??

.

영화보는 내내 남편은 졸음과 전쟁을 했다. 영화관 좌석이 너무 편해도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가 보다. 이렇게 음식물을 올릴 수 있는 공간까지 만들어 놓으니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는가 보다. 뉴스를 보니 타인종 어떤 여자 분은 먹고난 수박 가운데를 깨끗하게 정리한 후 이런저런 음식물을 비닐에 싸서 넣고 자신의 배 위에 묵었다. 임신한척 극장에 들어가서는 가져간 음식물을 꺼내어 어둠 속에서 마음껏 즐겼다고 한다. 이런 기사를 보니 이런 행동은 자신이 극장 이익을 빼앗아 가는 파렴치한 이라는 것을 광고하는 것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미국이나 한국이나 이런 희안한 사람들은 꼭 있는가 보다.


.

.

.

.

.

맛있는 이야기가 매일 펼쳐집니다. 클릭클릭!!!

.

.

.

맛있는 재료

.

돼지고기 Pork _ 1/2파운드, 느타리버섯 Oyster Mushroom _ 1/2컵,

팽이버섯 Enoki Mushroom _ 1/4컵,


새송이버섯 King Oyster Mushroom _ 1/4컵,

양파 on ion _ 1/4컵, 깻잎 Sesame Leaf _ 필요량, 대파 Scallion _ 약간

.

.

양념 재료

.

다진 마늘 Garlic _ 1큰술, 고추장 Red Pepper Paste _ 2큰술,

설탕 Sugar _ 1큰술, 식용유 Cooking Oil _ 1큰술,

.

후추 Black Pepper _ 약간, 생강즙 Ginger Juice _ 1작은술,

참기름 Sesame Oil _ 약간, 참깨 Sesame _ 약간

.

.

.

.

.

.

.

.

.

만들기

.

.

1_믹싱볼에 분량의 마늘, 고추장, 설탕, 식용유, 후추, 생강즙, 참기름, 참깨를 넣고 잘 섞어 양념장을 완성한다.

완성한 양념장은 실온에서 서너시간 숙성을 시킨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2_돼지고기는 불고기 감으로 준비하여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놓는다.

.

3_당근과 양파는 손질하여 채를 썰어 놓고 대파는 어슷썰기하고 깻잎은 굵게 채를 썰어 준비해 놓는다.

.버섯은 손질을 한 후에 소금물에 살짝 절여 놓았다가 물기를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 놓는다.

.

4_믹싱볼에 썰어 놓은 돼지고기를 넣고 역시 만들어 놓았던 양념장을 넣고 잘 섞어준다.

역시 양념이 어느정도 배일 때 까지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요리를 하는 것이 좋다.

.

5_달구어진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양념한 돼지고기를 볶는다.

어느정도 볶아졌다 싶으면 미리 준미한 야채와 버섯을 넣고 볶은 후 <제육볶음>을 완성한다.

.

.

양념장에 재워 놓았던 <제육>을 꺼내어 센불에 재빨리 볶아 내고 상추는 흐르는 물에 씻는다.

약간 매콤하게 볶아낸 제육볶음에 쌈장까지 준비하고 상추도 소쿠리에 담아 낸다.

.

.

.

.

<제육볶음_Stir-Fried Spicy Pork>

.

.

.

.

.

이렇게 <제육볶음>으로 한상을 제대로 차려 놓으면 남편이 찾는 것이 있다.

"혹시 차갑게 식혀 놓은 막걸리도 있나??"

.

안주가 좋으면 당연히 막걸리가 땅기는 것은 인지상정인가 보다.

막걸리까지 곁들이면 그야말로 한 상 걸지게 차리게 되는데 이러면 결국 친구 부부까지 부르게 된다.

.

.

.

맛있는 레시피와 캘리포니아 맛집이 궁금하세요??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창에 <미쉘의 요리이야기>를 쳐보세요.

.

.

.

.

<제육볶음_Stir-Fried Spicy Pork>

.

.

.

<제육볶음_Stir-Fried Spicy Pork>

.

.

.

<제육볶음_Stir-Fried Spicy Pork>

.

.

.

<제육볶음_Stir-Fried Spicy Pork>

.

.

.

<제육볶음_Stir-Fried Spicy Pork>

.

태그

SNS로 공유하기

글 버튼

신고| 인쇄 |스크랩

레시피 올리기

오늘의 주요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