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요리

Accessibility Link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Daum요리 메인메뉴

엄마의 손맛 그대로~ 따뜻한 한 그릇! [수제비] 추천 14

핸디쿡 | 2017.08.23

요리분류
면요리 / 수제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보통
요리재료
감자 2개, 애호박 1/3개, 느타리버섯 50g, 양파 1/2개, 대파 1대, 청양고추 1/2개, 국간장 1.5큰술, 다진 마늘 2작은술, 굵은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멸치다시마육수 : 마른 멸치 15마리, 다시마 2장, 물 8컵수제비반죽 : 밀가루 1.5컵(200g), 물 1/2컵, 식용유 1큰술, 소금 1/4작은술
소스재료
-
태그
레시피 , 수제비 , 수제비만드는법 , 수제비만들기 , 수제비맛있게만들기 , 한그릇요리 , 핸디쿡

추천 14 | 조회 20562
짧은 주소 : http://board.miznet.daum.net/recipeid/76628 복사

아래 영상을 재생하면
수제비를 자세한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만드는 법


1.볼에 밀가루와 소금을 먼저 넣고 고루 섞은 다음 물, 식용유를 넣고 버무린 뒤 손으로 치대며 5~7분간 반죽합니다.
tip. 식용유를 약간 넣으면 손에 잘 달라붙지 않고수제비를 더욱 쫄깃하게 익힐 수 있어요.

2. 반죽에 랩을 씌운 뒤 냉장고에서 1시간 정도 숙성시킵니다.
tip. 반죽을 냉장 숙성시켜 사용하면 쫄깃한 식감을 더욱 살릴 수 있어요.

3. 감자는 껍질을 벗겨 0.5cm 두께로 반달썰기 합니다.

4. 애호박은 감자와 같은 크기로 썰고, 느타리버섯은 밑동을 살짝 잘라낸 뒤 가닥을 떼어줍니다.

5. 양파는 채 썰고, 대파, 청양고추는 어슷 썹니다.

6. 멸치의 머리와 내장을 떼어낸 뒤 달군 냄비에 넣고 살짝 볶아 비린내를 제거합니다. 물을 붓고 다시마를 넣어 중불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를 건져내고 10분간 끓입니다.

7. 멸치를 체로 건져낸 뒤 감자를 넣고 5분간 끓입니다.

8. 반죽을 얇게 떼어 넣은 뒤 거품을 걷어가며 끓입니다. 반죽이 익어 떠오르면 애호박, 양파, 느타리버섯, 국간장을 넣고 3분간 더 끓입니다.

9. 다진 마늘, 대파, 청양고추를 넣고 한소끔 끓인 다음 굵은소금, 후춧가루로 간하고 불을 끈 뒤 수제비를 그릇에 담으면 완성.
tip. 먹기 직전 참기름을 약간 곁들이면 고소한 맛과 향을 더할 수 있어요.

수제비 완성!

담백 깔끔 수제비 한 그릇이 뚝딱!
엄마의 손맛 그대로,
추억의 요리가 완성된답니다.

태그

SNS로 공유하기

글 버튼

신고| 인쇄 |스크랩

레시피 올리기

오늘의 주요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