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요리

Accessibility Link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Daum요리 메인메뉴

전체보기

임신 안돼 고민이라면 ‘이것’ 먹어야 2012-08-08

하이닥 | 추천 0 | 조회 1260



아보카도가 올리브 오일과 드레싱 샐러드와 만나면 시험관 아기 시술 성공률이 3배 이상 늘어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온라인 건강의료전문지 메디컬데일리는 10일 미국 하버드대학교 보건대학원 호르헤 차바로 교수 연구팀이 시험관 아기 시술을 받은 30대 임산부 147명을 대상으로 연구해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보도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보카도와 올리브 오일을 많이 섭취한 여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시험관 아기 시술 성공률이 3.4배 높았으며, 질병 발생을 억제해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데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밝혀졌다.

 

아보카도는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숲의 버터’, ‘숲의 햄’이라고 불릴 만큼 영양가 높은 과일 중 하나이다. 전체의 약 16%가 지방이지만, 지방의 80%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불포화 지방산으로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들을 흡수하는 능력을 향상한다.

 

또 알파카로틴, 베타카로틴, 라이코펜 등의 함유로 심장을 건강하게 하며, 엽산, 칼륨, 마그네슘 등의 함량이 과일 중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보카도 과육에서 얻어지는 오일은 피부침투력이 강하고 미네랄, 엽록소 등을 다량 함유하여 천연화장품이나 천연비누의 재료로 쓰이고 있다.

 

 

아보카도의 효능

 

아보카도의 노란색은 루테인과 제아산틴의 성분 때문이다. 루테인은 눈 건강에 좋으며 백내장과 황반변성 같은 눈질환에 예방 효과가 있으며 제아산틴은 동맥에 침전물이 생기는 것을 막아 심장병, 뇌졸중, 퇴행성 질환 등을 예방한다.

또 '토코페롤'이라고도 불리는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우리 몸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억제하고 심장병과 암을 예방하며, 좋은 콜레스테롤(HDL cholesterol)의 산화와 분해를 막아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뇌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치매예방에도 좋다.

 

아보카도를 이용한 대표적인 요리로는 ‘과카몰리’가 있는데, 소스로 사용하거나 샐러드로도 많이 먹는다.

 

과카몰리 만드는 법

 

재료
아보카도 2개, 양파 1/2쪽, 토마토 1/2쪽, 살사소스 2TS, 할라피노(청양고추)약간, 레몬즙, 소금, 후추 약간

 

1. 아보카도는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하고 과육을 다져 으깬다.
2. 양파, 토마토, 할리피노는 잘게 다진다.
3. 1과 2를 섞고 살사소스, 레몬즙, 소금, 후추를 뿌리고 버무려준다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
ⓒ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SNS로 공유하기
신고| 인쇄|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