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요리

Accessibility Link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Daum요리 메인메뉴

전체보기

건강녀의 주스 바 활용 백서 2014-09-16

레이디경향 | 추천 0 | 조회 1445

건강을 생각한다면 주스도 아무거나 마셔서는 안 된다. 첨가물이 들어 있지는 않은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볼 것. 건강을 위해서라면 누구보다 적극적인 어느 건강녀의 하루를 살펴봤다. 깐깐한 그녀의 요즘 뜨는 건강 주스 바 활용 백서.

AM 10:00 운동 전 주스 한 잔


아침에 일어나 식사를 하기는 귀찮아 그냥 집을 나선다. 운동하러 가는 길에 건강 주스 바에 들러 방금 착즙한 신선한 주스 한 잔을 마시며 빈속을 채운다.


머시주스


'자비로운'이란 뜻의 이름에 걸맞게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는 주스 바. 농부들이 생산한 친환경 과일과 채소를 직거래해 사용하므로 신선한 주스를 즐길 수 있다. 주스의 이름을 'Glow5(깊은 바닷속의 진주)', 'The Shepherd Boy(양치기 소년의 거짓말)' 등으로 작명해 재미를 더했다.

영업시간월~토요일 오전 9시~오후 9시, 일요일 오전 11시~오후 7시주소서울 강남구 논현로161길 57 문의 02-547-3595







1

간판에 있는 물방울은 농부들의 땀방울을 형상화시킨 것으로 정직한 친환경 과일과 채소를 사용하겠다는 뜻이 담겨 있다.2케일과 파인애플, 사과에 치아시드까지 더한 슈퍼그린 스퀴즈 중 'Fiji Cooler(고요함속의 작은 반란)'. 7천9백원.3비트, 당근, 사과, 레몬, 생강을 착즙한 레인보 스퀴즈 중 대표 메뉴 'Dr. Mercy(닥터 머시의 건강한 처방전)'. 5천9백원.4올리브유를 첨가해 정성스럽게 말린 케일&사과칩. 4천9백원.

블루 프린트


주스에 사용하는 모든 과일과 채소는 초음파 세척기, 살균수 세척기, 흐르는 물 세척 총 3단계의 세척 시스템을 거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음료는 테이크아웃 보틀에 담아주는데 이 보틀을 가지고 매장에 재방문하면 2백원 할인해주니 기억할 것. 또 주스나 에이드에 7백원을 추가하면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유기농 치아시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영업시간화~일요일 오전 10시~오후 10시(월요일 휴무)주소서울 마포구 독막로 67 문의 010-2513-1800






1

모던한 인테리어의 블루 프린트.2비트, 사과, 레몬을 착즙한 안티에이징 주스. 5천8백원.3피부 미용과 피로 해소에 좋은 밀싹에 키위와 사과를 더한 밀싹주스B. 6천8백원.

Tip 운동 전에는 수분과 에너지 보충


공복에 운동을 하면 쉽게 지치기 때문에 식사를 챙겨 먹을 수 없다면 간단하게 과일 등으로 에너지를 보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운동 전에는 수분 섭취가 중요한데 과일과 채소로 만든 주스를 마시면 에너지와 수분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다. 시중에 판매하는 주스는 설탕 함량이 높아 위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것을 고른다. 주스를 선택할 때는 위액의 분비를 돕는 사과나 하루 종일 에너지를 발산해주는 밀싹이 함유된 것을 추천한다.


PM 12:00 요리와 함께 즐기는 런치타임


출출한 배를 채울 겸 친구와 만나 점심을 해결하기로 한다. 약속 장소는 유기농 건강식과 디저트를 주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주스 바로 결정.


올프레쉬


친환경 농법을 인증받은 전국의 회원 농가들이 수확한 제철 과일로 만든 음료와 디저트를 판매한다. 매장에 각 과일 명인들의 사진을 걸어놓아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준다. 특히 한 달에 한 번씩 제철 과일에 대한 상식과 선별 요령, 레시피 등을 선보이는 클래스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운영하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영업시간 월~금요일 오전 8시~오후 9시, 토·일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0길 21 문의 02-790-0140






1

깔끔한 화이트 컬러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매장 전경.2제철에 선보이는 수박주스. 4천5백원.3제철 과일로 토핑한 타르트. 보통 3가지 종류로 구성된다. 각 5천5백원.4팬케이크에 신선한 과일을 토핑한 디저트 메뉴. 1만1천원.

라뜰리에 마티네


AK플라자 분당점 안에 위치해 쇼핑을 하다가 건강 주스와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원재료의 신선함이 살아 있는 주스와 아사이베리가 주재료인 아사이 셰이크 등이 대표 메뉴. 유기농 찰보리와 메주콩 등 곡물을 넣은 샐러드, 보릿가루로 반죽해 얇게 구운 빵 위에 여러 토핑을 올린 피자 등의 식사 메뉴도 다양하게 구성됐다.

영업시간월~목요일 오전 10시 30분~오후 8시, 금·토·일요일 오전 10시 30분~오후 8시 30분주소경기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360번길 42 AK 플라자 분당점 5층 문의 031-779-3550






1

내추럴한 인테리어가 편안한 분위기를 주는 라뜰리에 마티네.2아사이베리에 바나나, 우유, 유채꿀을 더한 시원한 아사이 셰이크. 7천5백원.3메주콩, 통베이컨 등을 매콤한 토마토소스로 맛을 내고 소시지, 수제 밀빵, 달걀프라이를 더한 브런치 메뉴. 1만3천원. 파프리카, 오렌지, 파인애플, 배를 섞어 성인병 예방과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캡틴 파프리카. 7만5천원.

마이분 주스 바


편집매장인 마이분 내에 위치한 주스 바로 럭셔리한 쇼핑과 식사를 원하는 이들에게 제격. 각 주스의 과일과 채소의 배합을 고객 취향에 맞게 빼거나 더할 수 있다. 주스 외에도 화덕에 구워 담백한 지중해식 빵, 피타와 수제 타르트, 다양한 종류의 샌드위치 등의 메뉴로 간단하게 식사까지 해결할 수 있다.

영업시간오전 10시 30분~오후 10시주소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442 피엔폴루스 1층 문의 02-6947-1270






1

밀싹 베이스에 사과와 배를 섞은 밀싹 배 사과주스 1만3천원. 우유팩 형태의 독특한 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2유채 기름에 튀긴 고구마와 기호에 맞게 뿌려먹는 드레싱이 함께 제공되는 허머스 샌드위치와 팔라페 샌드위치. 각 1만7천원.3컬러풀한 인테리어로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Tip 궁합 맞는 재료는 따로 있다


주스를 식사에 곁들인다면 식재료의 궁합을 따져보고 메뉴를 선택하자. 브런치 메뉴에 많이 사용되는 베이컨에는 식이섬유가 없어 이를 보충해주는 채소나 과일 주스를 함께 마시면 좋다. 시금치를 재료로 한 메뉴는 바나나주스를 함께 마시면 잉여 나트륨을 배출해 부종을 없앨 수 있다. 요즘 많이 판매하는 블루베리가 들어간 디저트를 먹을 때는 수박주스를 선택하자.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안토시아닌이 들어 있는 블루베리와 라이코펜이 함유된 수박을 함께 먹으면 항산화 효과가 배가된다.


PM 4:00 테라스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시간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기 위해 카페로 향한다. 가을 햇빛과 바람을 즐기기엔 테라스가 있는 곳이 제격. 테라스에서 책을 읽고 주스를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다.


휴롬팜 도산대로점


과일과 채소를 착즙해주는 원액기 브랜드 휴롬에서 운영하는 주스 바. 당일 입고된 과일을 휴롬 원액기를 이용해 저속 착즙 방식으로 짜낸 주스를 판매한다. 도산대로점의 경우 봄, 가을에 매장 앞쪽의 유리문을 열어둬 모든 공간에서 선선한 바람을 만끽할 수 있다.

영업시간오전 8시~자정주소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164 문의 070-4351-1889






1

캠핑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테라스 공간이 돋보인다.2혈액을 맑게 하며 소화를 돕고 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비트 사과주스. 5천5백원.3폴리페놀과 비타민 C의 우수한 항산화 효과가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는 오렌지망고 그레이프. 8천5백원.

슈퍼주스


전직 헬스트레이너 출신의 오너가 개발한 6가지 과일과 채소가 층층이 쌓인 슈퍼 딜라이트는 맛과 건강 모두를 잡은 이곳의 대표 메뉴. 싱싱한 제철 과일과 채소를 매일 다르게 준비하는 '오늘의 음료'를 맛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저녁에는 바로 운영돼 늦게까지 영업하므로 늦은 시간까지 여유롭게 주스를 마실 수 있다.

영업시간 오전 11시~다음날 오전 1시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157길 20-4 문의 070-4616-2965






1

나무를 이용한 인테리어가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낸다.2테라스에는 천막을 설치해놓아 뜨거운 햇빛을 피할 수 있다.3케일, 사과, 샐러리, 레몬 등 7가지 재료가 들어간 디톡스 주스인 슈퍼그린. 7천9백원.4젓지 않고 층을 유지하며 먹는 새콤달콤한 맛의 슈퍼 딜라이트. 7천9백원.

펀치랩


'과일 음료'라는 뜻의 펀치와 '실험실'을 뜻하는 랩의 합성어로 건강한 식재료를 연구한다는 뜻의 펀치랩. 이름에 맞게 실험실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 소품과 주스 용기가 독특한 분위기를 낸다. 이곳의 모든 메뉴는 첨가제를 전혀 넣지 않은 건강 주스 브랜드 팁코 제품을 베이스로 해서 만든다.

영업시간월~토요일 오전 9시~오후 8시(일요일 휴무)주소서울 강남구 봉은사로63길 19 문의 02-3446-8898






1

패턴 타일로 포인트를 준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인다.2한편에 마련된 작은 테라스 공간은 조용히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3체리베리주스에 요거트를 더한 베리요거트 스무디 6천5백원.4주스와 과일이 반으로 나눠져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 모두를 살린 알로에베라 펀치. 6천원.

Tip 해독주스 효과 제대로 보는 섭취법


요즘 대부분의 건강 주스 바에서 해독주스를 판매하는데 해독주스 다이어트를 해볼 생각이라면 요령을 익혀두자. 식사 대신 주스만 마시려면 하루에 1.5~2L 정도의 양을 섭취하는데, 허기를 느끼지 않도록 2~3시간 단위로 나눠 틈틈이 마신다. 일반식과 병행한다면 과일, 채소 스무디를 매 끼니 500ml 정도 섭취해 영양을 보충하고 포만감을 주는 것이 좋다.


PM 6:00 내일 마실 디톡스 주스 픽업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내일부터 시작할 클렌즈 프로그램 주스를 픽업한다. 다 가져가려니 무거워서 내일 마실 것만 픽업하고 나머지는 집으로 배송받기로 했다.


스퀴즈 빌리지


미란다 커가 마신다고 알려져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미란다 커 해독주스가 대표 메뉴다. 하루에 3가지 주스를 1병씩 마시는 클렌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토마토, 비트, 당근, 배, 오이 등이 들어간 안티에이징 주스를 기본으로 나머지 2개의 주스를 다르게 구성한 6가지 프로그램 중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원하는 기간 동안 진행하면 된다.

영업시간오전 10시~오후 9시주소서울 강남구 학동로 313 문의 070-7761-3662






1

그린 블러드 주스, 쾌변 주스, 안티에이징 주스로 이뤄진 B세트. 3만7천5백원. 특히 쾌변 주스는 유기농 두유, 카카오, 유기농 식이섬유 등으로 이뤄져 포만감을 준다.2주스를 만드는 바를 밖에서도 볼 수 있다.3프로그램 주스는 직접 픽업하거나 퀵서비스로 받을 수 있다.

에너지 키친


미국에서 로푸드와 디톡스 과정 등을 전문적으로 공부한 오너가 운영하는 곳. 디톡스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1시간 정도 식습관과 체질에 관한 전문적인 상담을 한 뒤 개인에게 맞게 프로그램을 짜주는 것이 특징이다. 디톡스 프로그램 중에도 이틀에 한 번씩은 매장에 방문해 몸 상태를 점검하는 것을 권장할 만큼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 하루에 6병을 나눠 마시면 되는데 픽업은 직접 하거나 가까운 곳은 퀵서비스로 받을 수도 있다.

영업시간화~일요일 오전 11시~오후 8시(월요일 휴무)주소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5길 34 문의 070-8838-8879






1

음료는 테이크아웃이 될뿐 아니라 매장에서도 즐길 수 있다.2각 개인에게 맞게 구성되는 디톡스 프로그램. 1일분 5만8천8백원.3매장에서 주스를 마실 때는 유리병에 담아 독특한 디자인의 빨대를 꽂아준다. 9천8백원.4소박한 가정집 분위기의 에너지 키친.

저스트 주스


방송인 박지윤, 가수 아이비 등이 클렌즈 프로그램을 애용하는 곳으로 잘 알려졌다. 신선한 채소, 과일, 견과류 등의 재료로 만든 주스 6병이 하루치 분량으로 총 칼로리는 1,200kcal 미만이다. 열량은 낮지만 몸에 쉽게 흡수돼 몸을 정화하는 데 효과적. 현재 따로 카페를 운영하지 않으며 인터넷을 통한 주문만 가능하다.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어 간편하게 클렌즈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문의 www.organica.kr






녹색 채소와 유자로 이뤄진 그린 데이, 상큼한 베리와 강황을 섞은 베리풀C, 몸의 순환을 돕는 스키니 라인, 채소와 과일, 해조류를 섞은 리바이브 등 총 6병이 하루 분량. 3일 프로그램 22만8천원.

Tip 몸속 독소를 제거하는 클렌즈 프로그램


식사 대신 정해진 기간 동안 주스만 마시면서 몸속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클렌즈 프로그램이 유행이다. 다이어트뿐 아니라 체질과 식습관 개선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지면서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주스 바가 속속 생기고 있는 추세. 짧게는 하루에서 길게는 2주까지 진행하면 되는데 3일 정도가 가장 일반적이다. 시작 전 최소 4일간은 탄수화물, 단백질, 커피, 술 등을 피하고 전날 저녁에는 단식으로 속을 비운다. 클렌즈 프로그램을 마치고 난 뒤에도 보식 단계가 필요한데 지방, 염분, 탄수화물은 피하고 현미밥, 채소 등 가벼운 식단으로 식사를 해야 위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진행 / 김자혜 기자 ■사진 / 김성구, 김정원>

레이디경향 공식 SNS 계정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모바일 레이디경향[모바일웹][경향 뉴스진]

- ⓒ 레이디경향경향 (lady.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향신문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0
SNS로 공유하기
신고| 인쇄|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