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요리

Accessibility Link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Daum요리 메인메뉴

전체보기

혼자 마시러 갑니다, 혼술집 2017-01-12

여성중앙 | 추천 1 | 조회 32300

혼자 마시러

가끔은 가족, 친구들로부터 잠시 벗어나 혼자 술 한잔 기울이고 싶을 때가 있다.
겨울밤, 나 홀로 술 마시기 좋은 ‘혼술집’ 다섯 곳을 소개한다.


홀로 한 잔의 술을 마시네
독일주택

가게 이름 때문에 독일식 분위기의 술집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홀로 한 잔의 술을 마시는 집’이라는 뜻의 한자를 결합한 독일주택(獨一酒宅)은 서울 혜화동 골목길에 있는 고즈넉한 한옥이다. 문을 들어서자마자 반기는 소박한 마당과 곳곳에 배치된 작은 테이블이 이곳의 분위기를 한층 더 아늑하게 만든다.

마당을 지나 방으로 들어오면 혼자 술 마시기에 좋은 커다란 바로 꾸며져 있어 풍부한 맛의 여러 수제 맥주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낮부터 문을 여는 덕에 재즈 음악과 함께 낮술을 하기에도 좋다.

위치 서울시 종로구 대명1길 16-4
영업시간 낮 12시~다음 날 새벽 2시
문의 02-742-1933


책맥 하러 오세요
북바이북

책을 읽으며 맥주를 마시는 이른바 ‘책맥’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바로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서점 ‘북바이북’이다. 지상 1층과 지하로 구성된 이곳은 다양한 장르의 책들로 빼곡해 혼자 가도 결코 지루하지 않다. 평소 읽고 싶던 책을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원한 생맥주와 함께할 수 있는 것이 북바이북의 매력 포인트.

맥주 외에 음료, 커피, 케이크 등도 판매하니 술을 못 마시는 사람들도 와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매번 다양한 주제로 작가들의 특강, 미니 콘서트 등도 열려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44길 26-2
영업시간 평일 오전 11시~오후 11시(단, 주말은 낮 12시~오후 8시)
문의 02-308-0831


1인 메뉴와 함께
더핸드

화이트 톤의 깔끔한 외관을 보면 카페 같지만 사실은 최근 혼술족이 즐겨 찾는 대표적인 혼술집이다. 천장을 통해 하늘을 볼 수 있는 주택을 개조해 아담한 바와 함께 몇 개의 테이블을 두어 소규모 단위의 손님들이 오기에 적합한 곳이다.

아마추어 작가들의 작품을 바꿔가며 걸어두기 때문에 술과 함께 그림 감상까지 겸할 수 있다. 매일 아침 직송해 오는 싱싱한 생선들 로 구성된 혼술족을 위한 ‘1인 사시미’가 더핸드의 최고 인기 메뉴.

위치 서울시 종로구 대명1길 16-4
영업시간 낮 12시~다음 날 새벽 2시
문의 02-742-1933


아날로그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동감상련

복잡한 홍대 골목을 지나 상수역 주변 골목을 따라 걷다 보면 멀리서부터 ‘BAR’라고 쓰인 네온사인 하나가 눈에 띈다. 아는 사람들만 안다는 이곳, 동감상련은 9년 전 영업을 시작해 줄곧 홍대 주변을 지키고 있는 동네 터줏대감이다.

음악 DJ로 활동했던 사장님 덕에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음악을 LP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이곳의 가장 큰 특징. 손님이 직접 종이에 적어 준 신청곡을 들으며 다양한 세계 맥주를 마시다보면 어느새 향수에 젖은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13길 49-11
영업시간 오후 7시~다음 날 새벽 2시(일요일 휴무)
문의 010-6319-6381


성내동 혼술 아지트
하루식당

아직까지 사람들 틈에서의 혼술에 자신 없다면 서울 성내동에 위치한 하루식당으로 가보자. 이곳은 모든 공간이 바 형태로 이루어져 있어 혼자 오는 손님들로 북적거린다. 식사 시간에는 다양한 덮밥 메뉴를, 저녁 시간에는 간단한 튀김류를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바삭바삭한 튀김 한 입과 쌉싸름한 맥주의 조합을 잊지 못해 자꾸만 발걸음을 하게 되는 곳. 메뉴 가격이 평균 6000원 정도로 저렴해 1만원으로 배불리 먹을 수 있는 혼술족의 숨은 아지트다.

위치 서울시 강동구 성안로3길 88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밤 12시
문의 010-5180-3574



기획_이현송 | 사진_허인영
여성중앙 2016.12월호

<저작권자ⓒ제이콘텐트리 M&B_여성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1
SNS로 공유하기
신고| 인쇄|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