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요리

Accessibility Link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Daum요리 메인메뉴

전체보기

5월의 푸드뉴스 2017-05-23

여성중앙 | 추천 0 | 조회 86

CORE FOOD

 

모던 죽집 ‘스믓스’

이제까지 죽은 입맛이 없을 때나 몸이 안 좋을 때 먹는 음식이었다. 그저 필요에 의해서 먹었지 애써 찾아 먹지는 않았다. 서울 망원동에 자리한 모던 죽집 ‘스믓스’는 죽도 엄연히 즐기면서 먹을 수 있고 다양한 재료와 맛을 담아낼 수 있는 화려한 요리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되직하게 끓인 죽에 와인 소스에 조린 미트볼을 곁들인 ‘미트볼죽’, 두반장과 굴소스에 볶은 가지를 올린 ‘가지볶음죽’, 브로콜리와 시금치, 크림과 함께 끓인 ‘연두죽’ 등 기발하고 참신한 메뉴를 선보인다.

여기에 집에서 직접 담근 장아찌, 유자 무채, 팥으로 만든 브라우니 등 정갈하게 만든 반찬과 디저트를 함께 내어 주니, 웬만한 엄마 밥상보다 더 푸짐하고, 화려한 서양 코스 요리보다 더 알차다. ‘스믓스’하게 넘어가 소화도 잘되고 다채로운 재료로 화려한 맛을 내는 죽, 이제는 본격 요리로 즐길 때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희우정로16길 23
문의 02-338-8297

 

강원도의 산, 꽃, 밥

오징어순대, 감자떡, 올챙이묵. 이것들은 모두 강원도를 대표하는 음식이다. 한국공예 · 디자인문화진흥원과 국립민속박물관은 평창 동계올림픽을 기념해 강원도의 자연과 음식 문화를 재조명하는 전시를 마련했다. 그간 다른 지역에 비해 음식에 관해서는 비교적 조명을 받지 못했던 강원도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기회다.

 

전시는 산, 꽃, 밥 등을 주제로 한 세 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산과 자연에서 얻은 식재료, 꽃을 보러 봄놀이 가던 때의 도시락 등 강원도 음식에 숨은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 외에도 최정화, 하지훈 등 현대 작가들과 함께 강원도 식문화를 상징하는 설치물도 전시한다. 국립민속박물관에서 열리며 6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입장료는 무료.

 

103년 만의 조선 델리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이 베이커리 ‘조선 델리’를 새롭게 오픈했다. 103년간 이어온 조선호텔의 미식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호텔의 이름을 내걸고 새롭게 마련한 프리미엄 베이커리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단순한 디저트의 개념을 넘어 특별한 선물이 되는 ‘고품격 디저트’라는 의미를 더욱 강조해 선물 패키지 디자인에도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것이다.

또 기존의 베이커리 메뉴뿐 아니라 1인용 식빵처럼 사이즈와 형태를 다양하게 선보였는데, 그중에서도 바나나 크림과 생바나나를 넣어 만든 ‘바나나 케이크’가 조선 델리의 대표 아이템이다. 조선 델리에서는 개관 103년을 기념해 1년간 103개의 제품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진짜 에이드

풀무원이 물 한 방울 넣지 않은 진짜 과일 주스 ‘아임 리얼’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오랜만에 새로운 음료 ‘아임 유어’를 출시했다. 이번엔 ‘진짜 에이드’다. 과일과 탄산수만 담아 완성한 것으로 과일 본연의 단맛에 톡 쏘는 탄산감을 더했다.

‘레몬에이드’에는 라임과 닮은꼴인 동남아의 대표 과일 칼라만시와 레몬을 섞어 상큼한 맛을 냈고, ‘핑크에이드’에는 구아바와 레몬을 담아 달콤한 맛을 더했다. 각각 270ml 2400원

 

볼피노×해비치 호텔

해비치 호텔이 개관 10주년을 맞이해 흥미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제주라는 지형적 특성을 고려해 서울로 올라와 깜짝 팝업 레스토랑 ‘해비치 인 서울’ 을 열기로 한 것이다. 위치는 서울 강남 도산공원 인근 이탤리언 레스토랑 ‘볼피노’. 팝업 레스토랑에서는 해비치의 자랑이자 제주 최초의 프렌치 레스토랑인 ‘밀리우’의 메뉴를 선정해 내놓을 예정이다.

주로 옥돔, 흑돼지 등 제주산 식재료와 캐비아, 성게 알 등 바다 식재료를 활용한 제주식 프렌치 요리다. 서울에서 제주 식재료를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로, 해비치 인 서울은 5월 25일과 26일 이틀간 점심, 저녁에 운영된다.

점심 6코스 9만원대, 저녁 12코스 15만~20만원대
문의 064-780-8328

에디터_조한별
여성중앙 2017.05월호

<저작권자ⓒ제이콘텐트리 M&B_여성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SNS로 공유하기
신고| 인쇄| 스크랩